제1회 YELP (Young Environmentalist Leadership Program)이 2019년 12월 26일 이화여대 ECC 132호에서 개최
(사)글로벌미래환경협회(회장 김성옥)가 청소년 대상의 시민과학자 교육 프로그램 Young Environmentalist Leadership Program을 개최하였다. (사)글로벌미래환경협회의 설립취지중 하나인 청소년 대상 글로벌 환경교육에 맞게 이번 행사는 International school에 재학중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프로그램은 이화여대 소재 자연사 박물관에서 시작하였다. 학생들은 각종 과학분야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시 관람과 환경보전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자연현상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연과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함양하였다.
김성옥 회장은 시민과학자 양성은 본 협회의 가장 중요한 설립취지중의 하나이며, 특히 전세계적으로 청소년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되는 것이 현재의 흐름이다. 시민환경과학자를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생활에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활동들을 탐색하고 시작하는 것이 의미있고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